키폰 시스템의 주요 고장 중사별 응급조치 요령입니다.
★표는 시스템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는 고장일 수 있으므로 즉시 보수업체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으십시오.
시스템이 전부 동작이 안 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입력 전원 불량.퓨즈 불량 ★ |
입력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 |
입력 전원 선택 오류 ★ |
100V/200V 선택 스위치 확인 |
주장치 다운 (파워서플라이 등)★ |
보수 업체 서비스 신청 |
전화기에서 음악소리가 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보류음 확인 기능이 설정 |
보류음 확인 기능 해제 기종별로 해제방법이 다르므로 전화문의 요망 |
다이얼을 잘못 눌렀을 때 |
다이얼 73을 누른다. |
주장치나 전화기 자체 고장 |
보수 업체 서비스 신청 |
전화기에서 잡음이 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전화국 측 국선 이상 |
전화국 고장신고(각국번-1166) |
건물 사선 선로 이상 |
보수 업체 서비스 신청 |
키폰 통화로 단선이나 합선 ★ |
선로 육안 확인 후 이상시 교체 |
전화기 선로 연결 부위 노후 |
연결부 확인 교체 (꼬불꼬불한 선이나 벽에 꽂는 선 등) |
전화기 부품이상(송/수화기 등) |
보수 업체 서비스 신청 |
상대측 이상 |
상대측도 위 방법으로 확인 |
전환이 잘 안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내선 거부기능 설정 확인 |
거부 기능설정 시 전환할 때 계속 통화중으로 나타납니다. |
사용방법 미숙(일반 전화기에서) |
[후크플래시] + [전환할 번호] |
내선호출버튼 지워짐(키폰에서) |
기종별 버튼 설정방법이 다르므로 전화문의 요망 |
주장치나 전화기 스위치등 고장 |
보수업체 서비스 요청 |
통화시 혼선이 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전화국 측 국선 혼선 ★ |
전화국 고장신고 (각 국번 + 1166) |
건물 사선 선로 혼선 ★ |
보수업체 서비스 신청 |
주장치 고장 ★ |
혼선이 나는 국선이나 내선을 확인한 후 보수업체 서비스 신청 |
※ 특히 비가 오거나 흐린날 혼선이나는 경우 국선이나 내선을 확인한 후 서비스 신청바랍니다.
상대측이 내 말을 못 들을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송화차단 기능 설정 |
설정해제(송화차단 버튼을 누름) |
송화 마이크 고장 |
송화 마이크 교환 |
키폰 통화로 이상 ★ |
선로 육안 확인후 교체 |
주장치나 키폰 자체 고장 |
보수업체 서비스 신청 |
상대측이 말이 안 들릴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상대측 송화차단 기능설정 확인 |
설정해제 |
수화 유니트 고장 |
수화 유니트 교환 |
키폰 통화로나 연결 부 단선 |
선로 육안 확인후 교체 |
주장치나 키폰 자체 고장 |
보수업체 서비스 신청 |
키폰 LCD화면이 깨지거나 안나올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시스템 에러 |
키폰 뒤의 라인 코드 뺀 후 끼움 |
LCD 파손이나 고장 |
보수업체 서비스 신청 |
키폰 LCD화면에 시간이 틀릴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고장이 아님 |
프로그램으로 재설정 (기종별로 다르므로 전화문의 바랍니다.) |
LED가 깜빡거리거나 사용하지 않는데 켜졌을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국선이 보류 되어 있거나 호출중 |
보류된 국선 확인 |
거부 기능 설정- 거부시 통화하지 않아도 내선버튼이 켜집니다. |
기능 해제 |
내선 선로 이상(합선 시) |
선로 육안 확인 후 교체 |
무작위로 LED가 깜박 거릴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키폰 데이터로 이상 ★ |
선로나 연결부위 부품 교체 |
라인코드등 연결 부위 이상 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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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장치나 키폰 파손 ★ |
보수 업체 서비스 신청 |
국선버튼을 눌러도 국선이 잡히지 않거나 일반전화기에서 9번을 눌러도 잡히지 않을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전화국측 국선 고장 |
전화국 고장신고 (각국번+1166) |
프로그램 오류나 지워진 경우 |
프로그램 재설정 (기종별로 다르므로 전화문의 바랍니다.) |
스피커 폰 버튼을 눌러도 소리가 나지 않을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프로그램 헤드셋 모드로 설정 |
프로그램 재설정ㆍ핸드셋 모드로 전환ㆍ전화문의 바랍니다. |
프스피커 노후 |
스피커 교환 |
볼륨 조정 스위치 노후 (가장많음) |
보수업체 서비스 신청 |
주장치나 키폰 자체 파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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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(내선 호출)을 하면 "삐삐삐"하고 꺼질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고장이 아닙니다. 핸드프리 기능이나 비화, 자동응답이 설정된 상태 |
기종별 사용방법을 참고하세요. |
기능설정 스위치 파손 |
스위치 교환 |
내선호출을 하면 다른 내선이 호출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중역/비서 기능, 착신 전환 기능이 설정된 상태 (통화중, 무응답시) 내선 버튼 지정상태가 지워짐 |
중역/비서 나 착신전환 상태를 미리 확인 하세요. 전화문의 바랍니다. |
내선 번호숙지 미숙 |
내선번호를 다시 확인하세요. |
주장치나 키폰 고장 |
전화기 교환 테스트 후 서비스 신청 |
벨이 울려서 받으면 자꾸 끊길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교환수 호출기능(0번은 교환수) |
전화할 때 국선을 잡지 않고 0번을 다이얼 하면 교환수가 호출됩니다. |
외부에서 받기전에 끊었을 때 |
받기전에 끊은 후에도 벨이 두 번 정도 울립니다. |
수화기를 들면 바로 받아지지 않고 버튼을 눌러야 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고장이 아닙니다. 국선 착신이 지정된 내선만 바로 받을 수 있음 |
국선 착신 지정 프로그램 설정 |
프로그램 오류 |
전화문의 바랍니다. |
설정된 프로그램이 자꾸 초기화 될 때
고장원인 |
해결방안 |
백업 스위치 OFF 상태 ★ |
백업 스위치 ON |
백업 배터리 완전 방전 ★ |
백업 배터리 교환 서비스 신청 |
전원 불안정 ★ |
전환 보조 배터리 설치(24V) |